개인정보처리방침

엠토리 개인정보처리방침

 

엠토리 서비스(이하 “서비스”)는 주식회사 문정성시(이하 “회사”)가 운영하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서비스와 웹 사이트 입니다.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(이하 “정보통신망법”), 개인정보보호법,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관련 법령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.

 

1 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수집항목과 이용목적 및 수집방법

① 개인정보 수집항목과 이용목적

“서비스”는 회원 가입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래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하고 있습니다. , “서비스”는 고객의 사생활 침해할 우려가 있는 사상·신념, 노동조합 ·정당의 가입·탈퇴, 정치적 견해, 건강, 성생활 등에 관한 정보는 처리하지 않습니다.

구분

수집 항목

이용목적

필수수집

이메일 주소 및 비밀번호 또는 Facebook ID ,Google ID, Kakao ID, Twitter ID, Naver ID, Daum ID 등 가입에 필요한 제휴 서비스 계정

* 회원 가입 및 회원 정보 관리

* 고지사항 전달, 서비스 안내, 서비스 이용 본인의사 확인, 서비스 이용에 따른 민원사항 처리

필수수집

알림, 고객의 수기 입력 이벤트 및 행사, 친구 정보 및 내용, 카드 및 현금 결제 내역

* 회원 맞춤형 상품 및 광고 추천

*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 및 제공을 위한 안전성 테스트 및 모니터링

* 기타 고객에게 유익하다고 판단되는 정보의 제공

필수수집

이름, 생년월일, 성별, 내외국인 정보, 이동정보통신사 및 이동전화번호, 본인 인증 시 수집되는 CI/DI 값 등 회원 본인 확인을 위해 필요한 식별자 정보

* 본인 인증 및 확인

*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 및 제공을 위한 안전성 테스트 및 모니터링

필수수집

이동전화번호, 이메일, 직종, 직장, 거주지역

* 이벤트, 뉴스레터, 금융 관련 정보 및 칼럼, 회원 맞춤형 혜택 등의 프로모션 참여 제안

* 마케팅, 광고에 활용

② 수집방법

1.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이용자가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/입력

2. 이용자의 동의에 따라, 휴대폰 문자메시지,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푸쉬 알림 등을 통 하여 읽어오는 방법

3. 고객이 서비스 내에서 설문 응답 등을 통해 직접입력

4. 쿠키정보와 같은 생성정보의 경우 PC, 모바일웹, 앱 이용과정에서 자동 생성

 

2 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

① “서비스”는 “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”에 대한 별도의 동의 획득 절차를 두고, 고객이 이에 대해 ‘동의한다’ 또는 ‘동의하지 않는다’ 버튼을 통해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.

② 고객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, 동의를 거부할 경우 받는 별도의 불이익은 없습니다. ,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 하거나, 서비스 이용 목적에 따른 서비스 제공에 제한이 따르게 됩니다.

 

3 조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

① 개인정보는 고객이 동의한 서비스의 수집∙이용 기간에만 위 처리 목적을 위하여 보유∙이용되며, 회원탈퇴 시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. 다만, 아래의 경우를 포함하여 관계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보존하는 경우 규정에 따라 해당 정보를 보관합니다.

1. 계약 등에 관한 기록 보유: 5 (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)

2.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유: 5 (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)

3.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보유: 3 (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)

4.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보유: 6개월 (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)

5. 방문에 관한 기록 보유: 3개월 (통신비밀보호법)

② 반복적인 회원 탈퇴 및 재가입으로 인한 경제적 이익 취득 등 불법, 편법 행위 차단을 위해 문제시 되는 회원의 개인정보(엠토리 ID, 탈퇴 일자 등)를 회원 탈퇴 후 1년간 보유할 수 있습니다.

 

4 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

①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하거나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해당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. , 관련 법령 등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개인정보의 경우 해당 개인정보 또는 개인정보파일을 다른 개인정보와 분리해서 저장∙관리합니다. 이때 별도로 보관되는 개인정보는 각각의 보존 근거에 해당하는 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.

② 서비스를 1년 동안 이용하지 않는 고객의 경우, 고객의 정보를 다른 이용자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∙관리합니다.

③ 개인정보를 파기할 때,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하며,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하는 방법으로 파기합니다.

 

5 조 개인정보의 제 3 자 제공

① 회사는 관계 법령에 따라 이용자의 동의가 있거나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등의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 3 자에게 제공합니다.

②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 3 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.

제공받는 자

소재국

제공받는 자의 개인(신용)정보 이용 목적

제공항목

보유·이용기간

코리아크레딧뷰로()

국내

본인 확인

* 이름, 성별, 이동 전화번호, 내외국인 구분, 중복가입 확인정보(DI), 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(CI), 아이핀 번호

제공 동의일로부터 개인(신용)정보를제공받는 자의 목적을 달성할 때까지

 

6 조 수집한 개인정보의 처리위탁

① “서비스”는 회원 가입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.

목적

위탁 업체

개인정보

본인확인 서비스

코리아크레딧뷰로 주식회사

이름, 생년월일, 성별, 이동전화번호, 통신사, 내외국인구분

② “서비스”는 고객의 사전 동의가 있거나,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본 동의서에서 명시한 범위를 넘어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이나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.

③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보호의 안전을 기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 엄수,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, 3 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 시의 책임부담, 처리 종료 후의 개인정보의 반환 또는 파기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 내용을 서면 및 전자적으로 보관하고 있습니다.

 

7 조 고객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∙ 의무 및 그 행사 방법

① 고객 및 법정대리인은 개인정보의 조회, 수정을 위하여 서비스에 등록된 정보를 클릭하거나 설정 메뉴에 접근하여 계정 정보 등 등록된 개인정보를 직접 열람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. 자 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한 고객은 사실과 다르거나 확인할 수 없는 개인정보에 대하여 회사에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 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.

② 회사는 만 14 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본 웹사이트의 회원가입은 만 14 세 이상이 되어야 가능하도록 운영하고 있습니다. 즉 만 14 세 미만은 서비스의 회원가입이 불가하며, 그에 따라 법정대리인이 만 14 세 미만 아동 회원의 권리를 행사하는 경우는 예정되어 있지 않습니다.

③ 이용자 등은 관련 법령에 따라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으며, 개인(신용)정보관리 책임자에게 전화, e-mail 로 연락하면 즉각 처리됩니다.

1. 개인정보 열람 요구

2.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

3. 삭제 요구

4. 처리 정지 요구

④ 고객이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개인정보의 삭제를 요구한 경우, 회사는 이용자 등이 요청한 정정 또는 삭제 조치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 3 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.

⑤ 고객이 회원탈퇴를 원하는 경우, 서비스 엠토리 웹 사이트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로그인한 후 '탈퇴하기'를 통해 직접 탈퇴할 수 있습니다. 만일 직접 탈퇴가 어려운 경우 개인정보관리담당자에게 서면,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를 취하겠습니다.

 

8 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에 대한 안내 및 거부에 대한 사항

회사는 고객의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'쿠키(cookie)'를 사용하기도 합니다. ‘쿠키 (Cookie)’란 웹사이트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(넷스케이프, 인터넷익스플로러 등)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로서 고객 웹사이트에 로그인(log-in)하면 서버는 고객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 용을 읽고, 고객의 추가정보를 고객 본인의 컴퓨터에서 찾아 서비스를 제공하게 됩니다. 이러한 쿠키 정보는 이용자께 유용하고 보다 편리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사용되게 됩니다.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.

① 회원으로 등록하면, 처음 로그인할 때 쿠키가 설정되며, 로그아웃 하면 삭제됩니다. 회원 로그 인과 관련하여 쿠키가 사용되는 것은 현재 로그인 상태인지를 확인하기 위하여 사용됩니다.

② 사용자 환경 설정 등에서도 쿠키를 사용합니다. 개인이 직접 선택한 검색 사용환경 값을 저장 해 두었다가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환경 설정을 위하여 이 정보를 사용합니다.

③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의 차이나 반복 사용 정도 등 이용자의 이용 행동에 관한 정보를 파악하여 타겟 마케팅에 사용합니다.

④ 쿠키는 회사가 진행하는 이벤트 등과 같은 각종 프로모션 행사 등에서 고객의 참여 빈도수 확인 등을 위하여 사용됩니다.

⑤ 고객은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조정하여 모든 쿠키를 받아들이거나,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,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. 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.

Internet Explorer 사용하는 경우

- [도구] 메뉴에서 [인터넷옵션]을 클릭합니다.

- [개인정보]탭을 클릭합니다.

- 개인정보 설정수준을 사용자 조정하시면 됩니다.

 

9 조 고객의 권리와 의무

① 고객은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.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고객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 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.

② 회사는 타인의 이메일 주소, Facebook 등 제휴업체 ID 또는 기타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회원가입 한 자 또는 서비스를 이용한 자를 발견한 경우 지체 없이 해당 아이디에 대한 서비스 이용 정지 또는 회원 탈퇴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.

③ 회사는 고객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 고객은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자신의 ID 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이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. 또한 다른 사람이 추측할 수 있는 쉬운 비밀번호는 사용을 피하시기를 권장하며, 정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.

 

10 조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 조치

개인정보 보호법 제 29 (안전조치의무) 등 관련 규정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, 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.

①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한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 및 시행하고 있습니다.

②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은 접근이 통제된 별도의 서버에 두고 있으며,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 관을 위한 보관시설의 마련 또는 잠금 장치의 설치 등 물리적 조치를 시행하고 있습니다.

③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으며,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조, 변조 방지를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.

④ 개인정보를 저장 또는 전송시에는 암호화 기술 등을 적용하여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.

⑤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(신용)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한 보안프로 그램을 설치 및 갱신하고 있습니다.

⑥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.

⑦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 임을 지지 않습니다.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 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.

11 조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안내

①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 및 불만 처리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.

②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
1.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(www.118.or.kr / 118)

2.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(www.kopico.or.kr / 02-405-5150)

3.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(www.spo.go.kr / 02-3480-2000)

4.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(www.ctrc.go.kr / 02-392-0330)

 

공고일자 : 2018. 04. 30.

시행일자 : 2018. 05. 31.